Who 멤버십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신화푸드그룹 Who 멤버십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약관입니다.
신화푸드그룹(이하 '회사')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Who 통합 멤버십 서비스 및 인터넷 사이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님의 개인정보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별도로 제정하고 이를 준수함으로써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더욱 보호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항상 회사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률 및 고시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수정될 경우 변경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목차제1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목적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제4조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제5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6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제10조 개인정보 열람창구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제12조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개정과 그 공지 제 1조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신화푸드그룹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모든 상황에서,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 또는 「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동의」버튼을 클릭할 경우 신화푸드그룹의 개인정보취급방침과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목적)신화푸드그룹은 다음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아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 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민원사무 처리 고객 불만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고객의 이름과 연락처를 수집합니다. 이후 사실조사와 불만사항 처리결과 등을 고객에 안내하기 위해 해당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또한 고객이 제기한 민원의 확인 및 정확한 처리를 위해,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민원사무처리에 국한하여 제3자(민원 관련자)에게 제공 및 활용될 수 있습니다.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신화푸드그룹의 Who 통합 멤버십 적립 및 확인과 예약정보 확인 등을 목적으로, 신청자에 한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화푸드그룹이 주최하는 이벤트 진행 시, 모니터요원, 프로슈머 활동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용자 확인, 경품 배송 및 통계분석을 통한 마케팅 자료로서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 이용하고 있습니다. 신화푸드그룹은 개인정보를 국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때에는 이용자에게 내용을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그리고 이용자의 사전 동의나 관련법령의 규정 없이는 어떠한 경우라도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제 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신화푸드그룹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전산에 등록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및 책임자 또는 이들의 승인을 얻은 자가 아니면 문서로 출력할 수 없습니다. 신화푸드그룹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동안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① 개인정보 관리 파일명: 신화푸드그룹 회원관리 ② 개인정보 항목: 휴대전화번호, 이름, 이메일, 주소, 기념일 ③ 수집방법: 홈페이지, 매장 Who멤버십 회원 가입 신청서 ④ 보유근거: 고객 불만사항 처리 및 결과 안내 전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매장 이용 불만족 사례 데이터화, 개설문의에 따른 상담 내역 자료화 ⑤ 보유기간: 3년 ⑥ 관련법령: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제 4조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① 정보주체는 신화푸드그룹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취급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신화푸드그룹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등을 통해 하실 수 있으며, 신화푸드그룹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 신화푸드그룹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신화푸드그룹이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5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제3조, 개인정보 보유 현황과 동일합니다. 제 6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신화푸드그룹은 고객의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의 파기)신화푸드그룹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취급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신화푸드그룹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 레벨 포맷(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③ 파기기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신화푸드그룹은 개인정보보호법 제 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②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③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 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신화푸드그룹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지우주 - 직책: 책임 - 연락처: 070-4066-5218, geniejinn@shinhwaifood.co.kr ②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마케팅실 - 담당자: 지우주 - 연락처: 070-4066-5218, geniejinn@shinhwaifood.co.kr ③ 정보주체께서는 신화푸드그룹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신화푸드그룹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 10조 (개인정보 열람청구)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신화푸드그룹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마케팅실 - 담당자: 지우주 - 연락처: 070-4066-5218, geniejinn@shinhwaifood.co.kr ② 정보주체께서는 신화푸드그룹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신화푸드그룹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 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신화푸드그룹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신화푸드그룹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한 경우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 전화: (국번없이) 118 - 주소: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②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 전화: (국번없이) 118 - 주소: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③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02-3480-3573 (www.spo.go.kr) ④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1566-0112 (www.netan.go.kr) 제 12조 (개인정보취급방침 변경 안내)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 • 정책 및 회사 내부 운영방침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 때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부칙 • 이 방침은 2018년 02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